Project BloodSummoner 2014. 1. 28. 11:11

두 점을 지나는 직선의 2차원 평면상의 기울기를 구한다.

공식은 단순하다.


점 A(X1, Y1) 와 점 B(X2, Y2)가 있을 때 두 점을 지나는 직선의 기울기는 

 


샘플코드..

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
[10/29/2008]

Method:    GetSlopePoint

FullName:  OcGlobalFunction::GetSlopePoint

Access:    public  

Returns:   float

Qualifier:

Parameter: D3DXVECTOR3 & vPointA - 점 1

Parameter: D3DXVECTOR3 & vPointB - 점 2

TODO : 두 점을 지나는 직선의 2차원 평면상의 기울기를 구한다.

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/

inline float GetSlopePoint(D3DXVECTOR3& vPointA, D3DXVECTOR3& vPointB)

{

return (vPointB.z - vPointA.z) / (vPointB.x - vPointA.x) ;
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