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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egend of EDDA
2010년 2월 1일 ~ 2012년 9월 28일 이야소프트 에다전설 컨텐츠 개발
사용 언어 및 라이브러리 : C++, SQL, DirectX9
개발툴: VS2005, MSSQL 2005, SVN
간략한 업무 내용
- 게임 컨텐츠에 대한 클라이언트, 서버, DB 전반에 걸친 설계 및 구현
개발 컨텐츠 목록
- 단축키 설정 시스템 (클라/서버/DB)
* 와우에서 동작하는 단축키 시스템과 같음
- 길드 시스템 (클라/서버/DB)
* MMO 길드 시스템 포함, 길드 레벨, 길드 스킬 등
- 친구 관리 시스템 (클라/서버)
- 친구 채팅 메신저 (클라/서버)
* 친구와 별도로 대화방을 만들어 대화하는 시스템
- 채팅 시스템 (클라)
* 와우 형식의 채팅 인터페이스 구현
* 채팅 창마다 메시지 출력 옵션을 설정할 수 있도록 기능 추가
- 조합형 업적 & 호칭 시스템 (클라/서버/DB)
* 스크립트로 업적을 조합할 수 있도록 작업
* 예 - 몬스터 인덱스, 죽지 않고, 제한 시간, 사냥 횟수 등을
스크립트로 조합하면 "특정 몬스터를 죽지 않고 제한 시간 안에
몇 번 사냥한다"라는 업적이 만들어지는 구조
- 팝업 형식의 도움말 시스템 작업 (클라/서버)
* 특별한 아이템 습득, 강화성공, 몬스터 조우 등 설정한 이벤트 발생시에
디아블로3의 화면 우측하단 새 이야기처럼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스템
* 스크립트로 수집 이벤트, 전달 범위 등 설정 가능
- 차단 목록 시스템 (클라/서버/DB)
- 뷰티샵 시스템 (클라/서버/DB)
* 아이템을 이용해서 외형을 바꾸는 시스템
- 이모티콘 시스템 (클라/서버)
* 유저의 대화 내용을 분석해서 설정된 키워드를 포함하고 있으면
캐릭터 얼굴표정을 바꾸고 머리 위에 이모티콘을 출력하는 시스템
- 오늘의 기분 시스템 (클라/서버/DB)
* 사용자가 오늘의 기분을 선택하면 대화면 옆에 이모티콘을 출력
- 다른 사용자에게 장비 노출 옵션 (클라/서버/DB)
- 성물전 참여시 클라이언트 부하를 줄이기 위한 캐릭터 복장 & 이펙트 간소화 처리 (클라)
- 트리 인터페이스 구현 (클라)
- 채팅 창이나 UI에서 텍스트 개행 처리를 할 때 단어가 잘려서 개행되지 않도록 처리 (클라)
- 개인 보관함 창고 (클라/서버/DB)
- 리뉴얼전 튜토리얼 시스템 (클라/서버/DB)
- 캐릭터 생성 씬 & 외형 변경 시스템 (클라/서버/DB)
- 각종 유로 아이템 작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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