담당 프로젝트 2014. 10. 22. 18:16

Legend of EDDA


http://edda.nexon.co.jp/







2010년 2월 1일 ~ 2012년 9월 28일 이야소프트 에다전설 컨텐츠 개발

사용 언어 및 라이브러리 : C++, SQL, DirectX9

개발툴: VS2005, MSSQL 2005, SVN


간략한 업무 내용

- 게임 컨텐츠에 대한 클라이언트, 서버, DB 전반에 걸친 설계 및 구현


개발 컨텐츠 목록

- 단축키 설정 시스템 (클라/서버/DB)

 * 와우에서 동작하는 단축키 시스템과 같음

- 길드 시스템 (클라/서버/DB) 

 * MMO 길드 시스템 포함, 길드 레벨, 길드 스킬 등 

- 친구 관리 시스템 (클라/서버)

- 친구 채팅 메신저 (클라/서버)

    * 친구와 별도로 대화방을 만들어 대화하는 시스템

- 채팅 시스템 (클라)

    * 와우 형식의 채팅 인터페이스 구현

    * 채팅 창마다 메시지 출력 옵션을 설정할 수 있도록 기능 추가

- 조합형 업적 & 호칭 시스템 (클라/서버/DB)

    * 스크립트로 업적을 조합할 수 있도록 작업

    * 예 - 몬스터 인덱스, 죽지 않고, 제한 시간, 사냥 횟수 등을 

    스크립트로 조합하면 "특정 몬스터를 죽지 않고 제한 시간 안에

    몇 번 사냥한다"라는 업적이 만들어지는 구조

- 팝업 형식의 도움말 시스템 작업 (클라/서버) 

    * 특별한 아이템 습득, 강화성공, 몬스터 조우 등 설정한 이벤트 발생시에

       디아블로3의 화면 우측하단 새 이야기처럼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스템

    * 스크립트로 수집 이벤트, 전달 범위 등 설정 가능

- 차단 목록 시스템 (클라/서버/DB)

- 뷰티샵 시스템 (클라/서버/DB)

    * 아이템을 이용해서 외형을 바꾸는 시스템

- 이모티콘 시스템 (클라/서버)

    * 유저의 대화 내용을 분석해서 설정된 키워드를 포함하고 있으면

    캐릭터 얼굴표정을 바꾸고 머리 위에 이모티콘을 출력하는 시스템

- 오늘의 기분 시스템 (클라/서버/DB)

    * 사용자가 오늘의 기분을 선택하면 대화면 옆에 이모티콘을 출력

- 다른 사용자에게 장비 노출 옵션 (클라/서버/DB)

- 성물전 참여시 클라이언트 부하를 줄이기 위한 캐릭터 복장 & 이펙트 간소화 처리 (클라)

- 트리 인터페이스 구현 (클라)

- 채팅 창이나 UI에서 텍스트 개행 처리를 할 때 단어가 잘려서 개행되지 않도록 처리 (클라)

- 개인 보관함 창고 (클라/서버/DB)

- 리뉴얼전 튜토리얼 시스템 (클라/서버/DB)

- 캐릭터 생성 씬 & 외형 변경 시스템 (클라/서버/DB)

- 각종 유로 아이템 작업